꿀팁 정보를 공유 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스타 이용 시 가족이나 친들과 서로 팔로우를 하며 관계망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상대방에게 차단을 당할 경우 몇 가지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로워 / 팔로잉 리스트에서 사라지는 현상 

서로 맞팔한 상태였던 지인에게 인스타 차단을 당할 경우 나의 팔로워 리스트에서도 사라지게 되며, FOLLOW가 끊어지기 때문에 나의 팔로워 리스트 및 팔로잉 리스트에서도 지인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 경우 내가 차단을 당했다고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ID 검색이 안 되는 현상

인스타 차단 시 또 하나의 현상은 ID 검색이 안 되는 현상입니다. 지인이 나를 차단했다고 생각이 된다면 상대방의 아이디나 닉네임을 검색해 보시면 차단 상태 시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게 됩니다. 혹시나 의심스러우시다면 인스타 새로운 계정을 만드신 후 상대방 ID 또는 닉네임을 검색해보시면 결과가 나올 경우 차단일 확률이 100%가 되겠죠. 

 

게시물 없는 상태로 확인됨

인스타 차단을 당했더라도 주고받았던 댓글과 DM 등은 남아있습니다. 이때 프로필을 클릭 시 상대방의 계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것이 보통의 현상인데 차단을 당하게 되면 상대방의 피드가 게시물 없는 상태로 확인이 됩니다. 기본 정보를 포함해 모든 정보도 확인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데 이 경우 역시 인스타 차단을 당했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근 코로나의 심각성에 따라 SNS를 통한 관계망 형성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을 차단을 하거나 당한다면 기분이 좋을 것 같지 않겠네요 사회인이라면 최소한의 이유라도 알려주고 차단을 하는 게 예의가 아닌가 싶네요. 물론 불필요한 사람을 차단한다거나 하는 건 개인의 선택이니 분명 개인에 선택에는 책임이 따르는 법이니 이점 명심하시길 바라며 올바른 SNS 활용에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