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21’에 참여한 펄어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신작 게임 ‘도깨비(DokeV)’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참신성, 그리고 한국적 요소가 적절히 잘 녹아들었기 때문에 기대감이 더 증폭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도깨비 게임은 어떤 어떤 게임인가?
도깨비 게임은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풀어낸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차세대 게임 엔진으로 개발해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으로 지스타 2019에서 최초 공개됐습니다. 제작사 펄어비스는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날 펄어비스는 트레일러 영상만 공개했을 뿐이지만 게임 팬들은 열광했다. 참신한 소재와 수준급 그래픽은 물론 게임 속 한국적인 캐릭터인 도깨비가 등장한 데다가 한국의 배경도 잘 녹아들었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도깨비 게임의 특징은 무엇일까?
실제 게임스컴에서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는 한국의 풍경 곳곳이 담겨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한옥 건물의 담벼락과 전형적인 한국형 놀이터, 낚시터를 오고 가는 주인공 캐릭터의 모습이 정겹게 구현되어 한국인에게 더욱 친근감을 느낄 포인트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여기에 실시간 기반의 전투 시스템, 보스 몬스터와의 다이내믹한 전투 등 액션과 높은 자유도를 보여줬으며, 우산으로 하늘을 날거나 다양한 변신을 하는 등 도깨비들의 능력을 활용하는 모습도 보여 더욱 흥미를 자아냈습니다.
도깨비 개발자가 이야기 하는 도깨비 게임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 김상영씨는 "도깨비라는 유니크한 소재와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으로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인 만큼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에 집중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도깨비를 향한 대중의 시선 및 개인적인 생각은?
이번 게임쇼를 통해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에 대한 대중의 시선은 더욱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는 듯합니다. 아직은 조금은 낯선 메타버스에 대한 인식을 이번 게임으로 인해 조금 더 가깝게 다가올 수 있는 충분한 매력을 가진 게임이라고 판단되며, 한국적 요소가 더욱 가미되어 많은 이들로 하여금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이 되길 응원합니다.